소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소개

소개

디자인·헬스케어 융합 가치창출 사업단의 비전은
‘실용으로 창조하는 디자인·헬스케어 융합형 창의인재 양성과 사회적 역할 완수’ 입니다.
청주대학교의 교육이념인 ‘실학성세’ 를 바탕으로 사회가 요구하고 대학이 실천해야 할 사회적 역할과 맥락이 닿아 있습니다.
우리사업단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디자인과 헬스케어가 융합된 특성화 사업단으로서, 보건의료관련 핵심 6대 국책기관 및
유관기업이 인접해 있는 대한민국 최적의 헬스케어 인프라와 유연한 협업 네트워킹의 입지를 갖추고 있습니다.

디자인은 다양한 영역의 전문가들이 협업하는 시대적 과업으로 성장한지 오래며, 현재 ‘문제해결’이라는 방법론과 실천전략으로
산업, 경제, 사회, 환경, 정치, 문화 등 매우 다양한 분야에서 일상적으로 접할 수 있는 용어가 되었습니다.
헬스케어는 인간 삶의 질이 높아지고 미래로 한 걸음씩 진입할 수록 생물학적 한계를 뛰어 넘어
과학적 혁신과 거대한 경제적 기회의 촉매제가 될 것입니다.
이에 디자인·헬스케어 융합 가치창출 사업단은
대학의 사회적 역할과 인류애적 과업을 실천하기 위해 더욱 매진할 것입니다.

우리 사업단은 대학의 기술과 노하우를 상용화(기술 사업화)하는 데 초점을 맞추기 위해
‘창조상용화센터’ 를 핵심기구로 설립해 대학과 지역의 특화산업을 연계한 산·관·학·연 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산업디자인학과, 방사선학과, 물리치료학과, 작업치료학과, 의료경영학과를 주축으로 융합교육을 실천하여
산업현장과 대학교육의 미스매치 해소를 위한 특성화 역량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지역과 대학의 상생발전을 실현하는 특성화에 집중하여 우리 삶의 근본적 질을 높이고
사회와 국가에 기여하는 디자인·헬스케어 융합 가치창출 사업단이 될 수 있도록 정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디자인·헬스케어 융합 가치창출 사업단장

김동하

헬스케어 창의경진대회 & 아이디어페어
전화번호: 043-229-8649 e-mail: 28329@cju.ac.kr / tjdudgus777@cju.ac.kr
수상작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권리는 출품자 본인에게 있으며 무단 사용시 법적제재를 받습니다.
수상작 중 라이선스 및 상품화를 희망하시는 기업은 사무국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 © 헬스케어 창의경진대회 & 아이디어페어. All rights reserved.